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 시력검사 합격 기준

by 함께 꽃길 걷자 2022. 1. 18.
반응형

운전면허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국가 면허증입니다. 대다수의 국민들이 가지고 있다 보니 신분증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런 운전면허도 합격을 해야 합니다. 운전면허 신체검사 중에서 시력검사 합격 기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 시력검사 합격 기준

 

운전면허 시력검사는 종류에 따라 다양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응시하는 1종면허, 2종 면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용한 시력검사표

 

현재 공용되는 진용한 시력표로 검사를 합니다. (4m용) 

 

운전면허 1종 시력검사 기준

도로교통공단에서 제시한 기준입니다. 1종 운전면허 신체검사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좌, 우 한쪽 눈 시력이 각각 0.5 이상 나와야 하며, 양쪽 눈으로 봤을 때는 0.8 이상이어야 합니다. 시력이 좋은 분들은 그냥 체크를 하고,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체크를 합니다. 

 

운전면허 2종 시력검사 기준

2종은 1종기준보다는 난이도가 낮습니다. 양쪽 눈으로 봤을 때 0.5 이상 나오면 됩니다. (이때 한쪽 눈이 실명일 때는 보이는 눈이 0.6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도로교통공단 제시 기준으로 1종, 2종 공통적으로 적색, 녹색, 황색의 3가지 색깔이 구분가능해야 합니다. 신호등을 보기 위한 당연한 기준 조건입니다.

 

운전면허 갱신을 하게 될때도 시력검사를 진행합니다. 갱신 시 시력검사 기준도 동일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운전면허 갱신 시 시력검사뿐 아니라 운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시해 준다면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거라고 봅니다.

 

 

시력에 도움이 될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